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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획고찰

2023.11.28 메모 정리

by 스토리울음 2023. 11. 28.

공회의 가설 기획 정리

 

1. 중간에 동상이 존재한다는 가설

  • 동상 머리위 말풍선 - 리소스 존재 유무 확인
  • 말풍선 터치 시 애니메이션 재생 후 팝업창 표시
    줌인, 줌아웃 애니메이션 존재 유무 확인 

2. 팝업창

  • 닫기 버튼과 같은 각 UI 점검
  • 카테고리란 잠금 여부 고민
  • 팝업 채팅 입력 조건 지정
    EX) 띄어쓰기를 포함한 최대 100자
    이모지, 특수문자는 안됨
    욕설 안됨
    조건 만족이 안되면 당연히 버튼 비활성화 해야지
  • 닫는 조건
  • 팝업 메시지 창
  • DB 관리 방식 결정하기

약관동의 가설 기획 정리

 

동의안한 경우

→ 약간동의 창

 

동의한 경우

1. 플레이팹 인증키 O

 

2. 플레이팹 인증키 X

→ 파이어베이스 연결

→ 구글 연결

 

플레이팹 로그인

→ 서버데이터

→ 타이틀

→ 유저 타이틀

→ 컨텐츠 데이터

 

닉네임 체크

있는 경우 → 인벤토리 → 티켓 → 시작

없는 경우 → 만들기

 


업적 가설 기획 정리

 

1. UI 경로 가정

2. 업적의 여러 조건 가정

EX) 몬스터 처치, 플레이타임, 퀘스트, 클리어 수 등

3. 아이템 수령 방법 생각

EX) 우편, 즉시

 

퀘스트 가설 기획 정리

 

1. UI 경로 가정

2. 퀘스트의 여러 조건 가정

EX) 몬스터 처치, 플레이타임, 퀘스트, 클리어 수 등

EX) 일일, 주간, 이벤트

3. 조건에 따른 요구 조건 산정

EX) DB 초기화 시간

4. 아이템 수령 방법 생각

EX) 우편, 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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