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감정을 사로잡는 광고
최근에 본 후원 광고에서 두루뭉술하게 아프리카 아이들을 언급하지 않고
특정 인물을 정확하게 콕 집어서 언급하고 있다.
이러한 내용을 보았을 때 근래에 한 도서의 내용이 떠올랐기에 메모로 작성해 둔다.
1. 한 회사의 회장이 자신의 소장품을 처분해 장학 사업을 하려고 한다.
2. 기존에도 장학 사업을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던 상황이다.
3. 그렇기에 홍보 영상을 제작하려고 한다.
기획 의도
장학 사업을 통해 실제 혜택을 받은 아이들을 홍보 모델로 기용하여 장학 사업의 실용성과 효용성을 강조하여 더 많은 사람의 참가를 유도하고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재고하게 한다.
XX 장학 사업 후원 경매
수혜자 모델 기용: 자신의 꿈을 이루게 된 이들
⇨ 이미 혜택을 받은 내용을 강조하기 위한 모델 기용
수혜 예정자 모델 기용: 진짜 학생들
⇨ 여기 또 다른 꿈을 키워 나가는 아이들이 있다는 내용을 강조하기 위한 모델 기용
마무리 멘트: 참여를 통해 이들의 꿈을 응원해 주세요.
핀포인트 장면: 소장품이 있던 자리에는 수혜자의 졸업장이 대신 존재하게 된다.
카피라이팅
XX사업 후원 여러분도 참여하세요.
경매의 모든 수익금은 미래를 위한 장학 사업에 쓰여집니다.
광고시안
1. 회사가 등장한다.
2. 회장이 자신의 소장품을 응시한다.
3. 열띤 열기를 띠는 경매장에서 소장품은 최종 낙찰된다.
4. 경매 계약서와 장학금 수표가 대비된다.
5. 장학 증서 수여 장면이 흘러나온다.
6. 기뻐하는 학생과 학부모로 마무리된다.
'기획 > 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0601 약관동의(이용약관) 카드뉴스 기획 메모 (0) | 2024.06.01 |
---|---|
2024.04.15 정보의 비대칭 (0) | 2024.05.31 |
2024.02.23 생성형 AI 미드저니의 활용 (1) | 2024.05.31 |
2024.02.05 인간관계로 바라보는 검은사막 (0) | 2024.05.31 |
2023.12.05. 기획이란 무엇인가? (0) | 2024.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