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240619 리샤의 편지 요약

티어 4 업데이트 주요 내용 요약

  • 새로운 성장 구간 티어 4 추가, 시즌 3 시작과 함께 업데이트 예정
  • 티어 4 진입 조건: 아이템 레벨 1600 이상, 쿠르잔 남부/북부 모험 완료
  • 새로운 파밍 던전 '케누아트 요새' 추가, 티어 4 장비 획득 가능
  • 티어 3 장비를 티어 4 장비로 계승 가능(19단계 이상 달성한 일리아칸 장비)
  • 티어 4 장비도 기존과 동일한 재련 및 품질 업그레이드 시스템 적용
  • 에스더 무기 진화 9, 10단계 추가 예정, 엘라 부여 II로 티어 4 전환
  • 무기 이펙트 도감 추가, 재련 단계별 이펙트 적용 가능

 

티어 4 장신구 도입

  • 전투 특성과 각인이 아닌 새로운 옵션 제공
  • 아이템 레벨 1640 이상 콘텐츠에서 유물 등급, 1680 이상에서 고대 등급 획득 가능
  • '장신구 연마' 기능 추가로 추가 효과 부여 가능
  • 장신구 연마 시 아크 패시브의 깨달음 포인트도 함께 증가

 

티어 4 팔찌 도입

  • 아크 패시브의 '도약 포인트' 제공
  • 효과 변환 시 기존/신규 효과 선택 가능
  • 효과 변환 횟수 추가 기능 제공

 

티어 4 각인 시스템 변경

  • 희귀 등급 각인 제거, 영웅 등급이 기본
  • 아크 패시브 활성화 시 각인 효과 단계 상승 가능
  • 유물 등급 각인 추가, 아크 패시브 활성화 시에만 온전한 효과 적용
  • 각인 선택 시 어빌리티 스톤 효과 반영
  • 일부 각인 효과 변경

 

티어 4 어빌리티 스톤

  • 아크 패시브 활성화 후에도 계속 사용 가능
  • 각인 성공 횟수에 따라 세공 레벨 적용
  • 증가/감소 능력 각인 효과 부여
  • 2개 증가 능력 각인 레벨 합이 5 이상이면 신규 세공 보너스 효과 적용

 

티어 4 보석

  • '겁화', '작열' 보석 추가
  • 일정 레벨 이상부터 기본 공격력 증가 효과 적용
  • 겁화 보석에 추가 지원 효과 옵션 적용
  • 아이템 레벨 1640 이상 시 장착/합성/거래 가능
  • 티어 3 보석을 티어 4로 승급 가능
  • 티어 3 보석 승급/계승 비용 하향 조정
  • 티어 4 콘텐츠 진행 시 티어 3 보석 효과 반감 없음

 

쿠르잔 전선

  • 연합군이 구축한 요새와 기지를 위협하는 악마들의 공격을 막기 위한 콘텐츠
  • 시즌 3 시작 시 '아비도스 1 작전'과 '아비도스 2 작전' 2개의 던전이 추가될 예정
  • 쿠르잔 전선에서는 카오스 던전과 유사한 재료와 재화, 운명의 편린을 획득할 수 있음

 

신규 가디언 토벌 '아게오로스'

  • 정화 2단계에서 만날 수 있는 혼돈의 가디언
  • 아이템 레벨 1640 이상의 모험가가 도전할 수 있으며, '저스트 가드' 전투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음
  • 토벌 보상으로 티어 4 재련 재료, 장신구, 어빌리티 스톤, 신규 스킬 룬 '비전'을 획득할 수 있음

 

공적 시스템

  • 쿠르잔 전선, 티어 4 가디언 토벌, 카제로스 레이드 클리어로 공적 경험치를 획득
  • 공적 레벨 상승에 따라 해당 콘텐츠 플레이 시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음

 

기타 추가 콘텐츠

  • 에브니 큐브 '제 1 해금' 추가 (아이템 레벨 1640 이상 달성 시 도전 가능)
  • 카오스게이트 참여 구간 확장 (아이템 레벨 1640 이상)
  • 쿠르잔 북부 필드 보스 '세베크 아툰' 추가

 

전투 레벨 확장과 신규 스킬 룬 추가

  • 전투 레벨이 70 레벨까지 확장되고, 신규 스킬 룬이 추가될 예정
  • 스킬 포인트 추가 획득, 스킬 레벨 최대 14레벨, 트라이포드 활성화 수 제한 해제

 

콘텐츠 조정과 운명의 편린

  • 에픽 레이드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가 티어 4 엔드 콘텐츠로 변경
  • 티어 4 재련 재료, 장신구, 유물 등급 각인서 획득 가능
  • 아이템 레벨에 따른 운명의 편린 보상 조정

 

티어 3 페온 소비량 조정

  • 티어 4 아이템 추가에 따른 티어 3 일부 아이템 페온 소비량 조정

 

티어 4 자동 분해 기능 추가

  • 장신구, 어빌리티 스톤, 아뮬렛의 자동 분해 설정 가능
  • 하나의 분해 조건만 만족해도 자동 분해 실행

 

아크패시브

  • 아크 패시브는 파밍을 통해 얻는 포인트로 전투 관련 패시브를 습득하여 활용할 수 있는 티어 4 전투 시스템입니다.
  • 아크 패시브는 진화, 깨달음, 도약의 3개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진화 페이지: 모든 클래스가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전투 효과
    • 깨달음 페이지: 클래스별 고유 패시브 효과
    • 도약 페이지: 초각성기와 초각성 스킬 성장 효과
  • 각 페이지는 4개의 티어로 구성되며, 하위 티어 포인트 사용 시 다음 티어가 개방됩니다.
  • 캐릭터 레벨 상승 시 진화/깨달음/도약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 교체를 통해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크 패시브를 통해 새로운 전투 세팅을 연구하고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 도구 개편

  • 보상 획득 증가 옵션을 재료 등급에 따른 옵션으로 변경
  • 생활 스킬과 연계된 새로운 옵션 추가
  • 슈퍼 아머 옵션은 도구가 아닌 생활 동작 모션에 적용
  • 미니게임 난이도 감소 옵션은 숙련가 이상 도구에 고정 제공

 

생활 재료 제작 아이템 개편

  • 모든 생활 활동으로 티어 4 융화 재료 제작 가능
  • 티어 4 로맨틱 재료 키트 추가
  • 일부 생활 재료 추가 및 제거

 

일부 생활 콘텐츠 조정

  • 수렵, 고고학 비밀지도와 플래티넘 필드 입장권 더 이상 제공 안 됨
  • 생활 미니게임 사용 및 보상 획득 방식 변경
  • 5종 생활 스킬에 액티브 스킬 추가
  • 미니게임 실패 시에도 기회는 차감되지 않음

 

길드 원정대 가입 지원

  • 같은 길드에 가입한 원정대 캐릭터들이 하나의 길드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개선
  • 가입된 길드에서 원정대 캐릭터 선택 또는 자동 가입 기능 제공

 

길드 미션 및 주간 보상 구조 개선

  • 기존 주간 목표가 길드 미션으로 변경
  • 미션 수행 시 활동 포인트와 실마엘 혈석 즉시 획득
  • 길드 활동 레벨 상승에 따른 주간 보상 증가

 

길드 콘텐츠 정리

  • 길드 토벌전과 점령전 제거
  • 관련 기능 및 콘텐츠(용병 모집, 점령 이벤트 등) 함께 제거
  • 길드 스킬 연구와 스킬 사용 기능 제거

 

길드 기타 개선 사항

  • 길드 탈퇴 페널티 제거
  • 길드 UI에서 혈석 상점 이용 기능 제공

 

무역 상인 제거 및 인장 상인 추가

  • 무역 상인이 사라지고, 2명의 인장 상인 NPC가 시장 구역에 배치됩니다.
  • 인장 상인이 판매하는 물품은 다른 캐릭터의 영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정대 영지 인장 통합

  • 현재 3종의 인장(모험/토벌/승리)이 모험의 인장으로 통합됩니다.
  • 인장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은 1:12 비율로 모험의 인장이 제공됩니다.

 

기타 원정대 영지 변경 사항

  • 지식 저장소와 훈련소가 '성장 지원 센터'로 통합됩니다.
  • 파견 의뢰소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선원이 배치됩니다.
  • 제작법 아이템으로 교체되어 제작법을 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연구가 제거되며, 연구 중이었던 경우 연구 비용이 환급됩니다.

 

전반적인 다양한 성장지원 및 난이도 완화

  • 티어 3 구간 성장 완화
  • 티어 3 캐릭터 상시 각인 지원
  • 티어 3 귀속 보석 추가
  • 장비 재련 비용 및 경험치 감소, 전투 경험치 획득량 상향 등

 

초월과 엘릭서 난이도 완화

  • 초월 및 엘릭서가 장비 슬롯에 부여되도록 도감화
  • 초월 및 엘릭서 재료 획득량 증가, 비용 감소 등

 

일부 아이템 제거 및 통폐합

  • 스페셜 난이도 보상(표식) 제거, 인연의 돌 공급 중단, 카오스 던전 파편 제거 등
  • 펫 효과 개선
  • 전투 특성 증가 효과가 퍼센트에서 고정 수치로 변경

 

기타 변경 사항

  • 전투 특성 '특화' 및 각성기 피해량 조정
  • 엔드 콘텐츠 골드 보상 및 더보기 소모 비용 조정
  • 툴루비크 전장 제거, 증명의 전장 개편
  • 원정대 레벨 확장, 업적 난이도 완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