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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자기계발&자기개발

[독서]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 - 3장 4부

by 스토리울음 2025. 3. 20.

https://www.google.co.kr/books/edition/%EB%8D%B0%EC%9D%BC_%EC%B9%B4%EB%84%A4%EA%B8%B0_%EC%9D%B8%EA%B0%84%EA%B4%80%EA%B3%84%EB%A1%A0/4k7yEAAAQBAJ?hl=ko&gbpv=0

 

목차(350P)

  • 전문(25P)
    • 왜, 어떻게 이 책을 쓰게 되었나
    • 이 책을 잘 활용하기 위한 9가지 제안
  • 사람을 다루는 3가지 기본 방법(52P)
    • 꿀을 얻으려면 벌통을 걷어차지 마라
    • 인간관계의 중요한 비결
    • 상대방에게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도록 만드는 6가지 방법(74P)
    • 어디서든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방법
    • 좋은 인상을 주는 간단한 방법
    •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라
    • 대화를 잘하는 손쉬운 방법
    •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방법
    • 사람들이 당신을 보자마자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106P)
    • 논쟁을 피하라
    • 적을 만드는 확실한 방법과 그 예방법
    • 틀렸다면 인정하라
    •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는 확실한 방법
    • 소크라테스의 비결
    • 불평을 처리하는 안전밸브
    • 협조를 얻는 방법
    • 기적을 만드는 공식
    •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것
    •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호소
    • 영화도 하고, 라디오도 하는 일
    • 어떤 것도 통하지 않을 때 시도해 보는 최후의 수단
  • 기분 상하게 하거나, 적개심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사람을 바꾸는 9가지 방법(41P)
  • 기적 같은 결과를 낳은 편지들(13P)
  • 결혼 생활을 행복하게 만드는 7가지 비결(39P)

 

인상 깊은 구절

  • 모든 경우에 적용될 수 있는 원리란 없고,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원리도 없다.
  • 우선 저도 이 문제를 다루는 회사의 방식이 서툴렀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걸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 우리 직원 때문에 불편하고, 짜증나고 화도 나셨을 겁니다.
    • 앞으로는 그런 일은 절대 없을 겁니다.
    • 죄송합니다.
    • 회사를 대표해서 사과드립니다.
    • 여기 앉아서 고객님이 말씀해 주시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고객님이 보여 주신 공정성과 인내심에 깊은감명을 받았습니다.
    • 그리고 이제 고객님이 공정하고 인내심 있는 분이라는 걸 알게 되었으니, 저를 위해 한가지 일을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고객님이야말로 세상에서 그 일을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이고,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도 잘 알고 있는 분이기도 합니다.
  • 평일 정규 편집판에서 읽을거리를 모두 오려내어 분류한 다음 한 권의 책으로 발행했다.
    • 책의 이름은 하루 분량
    • 307페이지의 책은 2달러 정도의 가격이 적당했다.
    • 하지만 가격을 2센트로 정해서 팔았다.
    • 이 책을 발행함으로써 엄청난 양의 흥미로운 읽을거리가 하루치 신문에 담겨 있다는 사실을 극적으로 보여 주었다.
  • 임금만으로는 좋은 사람들을 유지할 수 없고, 그 사람들을 묶어 놓을 수 없다.
    • 사람은 저 임금일 때는 돈을 바라보고
    • 고 임금일 때는 다른 것을 바라본다.
    • 그렇기에 관점이라는 것은 다른 것이다.
  • 성공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좋아하는 말
    • 게임
    • 자기표현 기회
    •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기회
    • 다른 사람보다 뛰어날 기회
    • 승리의 기회

 

적용 점

  • 면접을 진행할 때 그들은 고객이다.
    • 면접관들은 진실되고,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다.
    • 자신들이 옳다는 확신만 있으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려는 사람이다.
  • 나는 다른 사람보다 더 잘하고 싶은 욕망을 표출하고 있는가?
  • 시간은 금방 흘러간다. 집중하라
    • 병렬적으로 우선순위 대로.